기적의검이 인기가 높은 이유 정리

게임|2020. 8. 12. 17:02

 

 

 

게임 매출 순위를 보면 리니지 형제가 1등 2등 나란히 올라가 있습니다.

그 뒤를 보면 기적의검이 매출순위가 아주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새로 나온지 얼마 안 돼서 매출 순위가 높을 수도 있지만 기적의검을 보면 되게 오랜시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단 말입니다. 사람들은 양산형 게임이다 허접 게임이다 이런 말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 안 되거든요. 뭐 마케티을 통해 잠시 등수가 높을 수는 있겠지만 기적의검은 오랜 시간동안 높은 등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겁니다.

 

게임을 해 보면 누르면 진행이 막 됩니다.

스토리랄 것도 없고 아무 생각이 누르고 있다 보면은 전투력 막 올라가고 누르기만 해도 스펙이 계속해서 성장합니다.

 

퀘스트 하라고 떠서 딱 눌러 놓으면 그 지역에 들어가서 알아서 다 깹니다.

다른 RPG랑 비교하면 너무 이상한 게임인 것이죠.

 

이 게임은 사실 키우기 게임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키총 키우기 게임같은 것 말이죠.

 

이런 키우기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꽤 존재합니다.

총으로 보스를 막 공격하고 돈이 벌립니다. 돈이 벌리면 그 돈을 가지고 내 총을 좀 더 키워 좀 더 강한 보스를 또  총으로 때리면 돈이 더 빨리 벌립니다.

 

이거 자체가 재밌어요 왜냐면 나도 궁금해 궁금하거든요.

그 총을 바꾸자마자 올라가면서 이 숫자에 재미가 존재합니다.

 

기적의검도 비슷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누르면은 내 캐릭터 막 강해져요. 기존 RPG랑 비교하면 너무 이상한 게임인데 키우기 게임으로 이해를 보면은 이거보다는 재밌는 게임이 되는 겁니다.

 

이 게임은 어떤 사람들이 할까요? 시간이 넉넉한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좀 빡빡한 회사 다닌다고 생각을 해 봅시다. 핸드폰 자동 사냥을 틀어 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 환경에 있는 사람도 제법 많이 존재하죠. 그걸 기준으로 한번 생각해 봅시다.

 

그런 사람들도 유저층으로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런 사람들한테는 어떤 게임이 필요할까요?

 

그 사람들도 기존 게임들은 다 해봤습니다. 게임이 다 비슷비슷 하죠.

어차피 그냥 스토리는 요소 중의 하나 뿐이구요.

 

이 상태에서 그 사람들은 그냥 눌러 놨을 때 자동으로 쭉 진행이 되면은 차라리 내가 스토리 과정이라던지 이런 거 다 빼고 성장만 구경 하면 되는 겁니다.

 

핸드폰 계속 켜 놓는 거 자체가 되게 부담이 되는 사람들은 이런 방식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픽 좋은 게임? 처음에 당연히 좋죠 하지만 필연적으로 배터리 많이 먹습니다.

 

이런 면에서 기적의검의 그래픽이 나쁜 것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 vip시스템!!!

 

우리나라에서 아직 흔하게 볼 수 있는 수집형 RPG 라든가 이런 같이 게임들을 해봤을 때 이 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부담이 뭐냐면 안 뽑히면 무과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또 새로 나온 건 또 뽑아야 됩니다.

이런 경우를 국내 게임들이나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게임에서 너무 많이 겪어 봤단 말이죠.

 

물론 반대쪽으로 운 좋게 가챠 한번만에 뭔가 되게 좋은 캐릭터를 뽑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캐릭터는 계속 나오는데 그 좋은 운이 계속 이어질 수 없는것이죠.

 

이런 사람들에게 vip시스템이 오히려 합리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처음에 중국게임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 VIP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이 되게 컸거든요.

 

이게 vip 혜택을 보면 한 번에 혜택이 너무 노골적으로 보이니까 천만 원 받고 게임 시작하는 거네 이런 말이 아주 많았습니다.

 

vip시스템이 처음에 나왔을 때 쓰레기인 줄 알았는데 캐릭터 뽑기를 겪고 나니 오히려 vip 시스템이 더 혜자처럼 보이기 시작한 겁니다.

 

또 하나 엄청 인기 있는 게임을 하면 좋죠. 인기 있고 막 랭킹 1위 게임을 하면 좋아요.

한국 사람들 대세 좋아하잖아요.

 

근데 이런 게임을 하려면 필요한 자금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리니지 2m에서 용캐릭이라고 불리는 급이 되려면 천만원 단위는 가볍게 넘어갑니다.

 

어차피 게임이 비슷비슷하다면 가볍게 투자해도 그 안에서 내가 1등 할 때 누릴 수 있는 어떤 그런 충만한 기분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면?

 

그래서 이를 위해 기적의검은 서버를 엄청나게 만들어 놨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내가 상위권이다, 내가 1등이라 라는 체감을 많이 느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요약하자만 기적의검이 인기 매출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사람마다 처해진 게임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일어난 일입니다.

 

해당 글은 중년게이머 김실장님의 글을 참고해 재구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