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IT강국이 될 수 없는 충격적인 이유!!!

IT 정보|2020. 5. 22. 01:11

 

 

 

중국은 IT 강국이 왜 불가능할까요?

 

텐센트와 바이두, 시나웨이보는 사회질서에 해를 끼치는 도구 확산을 허용한 혐의로 규제기관의 조사를 받았습니다.

중국의 사이버관리국은 이들이 폭력적이고 거짓되고 음란하고 외설적인 게시물을 허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급기야 중국 정부는 거의 1년 간 협상 끝에 IT 기업들로부터 국영 유선통신 사업자 ‘차이나 유니콤’에 120억 달러 투자를 받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미 민간부문이 장악한 통신 시장에서 시들해진 국영 사업자를 회생시키기는 어려습니다.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그럼에도 회사 관계자는 투자 제안을 거절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중국 공산당이 중국 IT기업 3대장인 텐센트, 바이두, 웨이보한테 사회질서에 해를 끼쳤다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텐센트는 IT 관련 투자기업(리그 오브 레전드, 슈퍼셀을 텐센트가 사들임)


바이두는 중국의 네이버 역할

웨이보는 중국의 페이스북, 트위터 역할


공산당이 IT기업 3대장을 조사하는 이유는 폭력적이고 거짓되고 음란적이고 외설적인 정보를 퍼뜨렸다는 명목입니다.

그리고 중국 정부가 중국 IT기업 3대장한테 강제로 중국 국영기업인 '차이나 유니콤' 에 투자하게 만들었죠.
한마디로 민간 IT 기업들 못 믿겠으니 중국 공산당이 통제하는 국영 IT기업 키우겠다는 뜻입니다.

이런 시대에 역행하는 중국 공산당 때문에 중국이 아무리 자본많고 인구가 많아도 절대로 IT 강대국이 될 수 없고, 4차 산업혁명도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