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의 현재와 미래에 관하여

금융|2022. 9. 19. 06:49

 

17~20K를 횡보하는 비트코인 가격

 

코로나 시절에 증시와 코인 가격은 엄청난 뻥튀기가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뻥튀기가 이루어진 가격은 알다시피 대폭락을 해 버렸죠.

 

비트코인은 65K, 6만 5천달러까지 가격이 올라갔다가 현재는 17K~20K, 2만 달러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코인 가격이 '싸다, 저렴하다'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 반도체 주식 가격들도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뻥튀기되었습니다.

그중에서는 현재 가격의 10배정도의 높은 가격을 유지하는 주식도 존재했었죠.

 

다시 코인으로 돌아오면, 6만 5천 달러에서 현재는 2만 달러까지 내려왔으니 약 -3배 가량의 가격이 다운된 상태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코로나 시절 코인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가격이였다는 것입니다.

그 시절의 영향이 아직 남아 있어 코인 가격이 아직도 고점이라면....?

 

우리가 생각하는 65K를 넘어선 100K 시절이 오지 않는다면...?

 

한국 코인 유튜버들을 보면 한결같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가치투자를 해라'

 

'조금만 참으면 전 고점에 금방 도달한다' 

 

'이더리움 2.0이 새로운 대장주가 됩니다 담아두세요'

 

'코인으로 결제하는 전송 시대가 도래합니다. 리플 무조건 담아두세요'

 

 

오직 희망회로만 돌리는 모습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 한국 유튜버들이 아닌 일본 코인 유튜버들을 보니 분위기는 매우 달랐습니다.

 

 

더욱 하락을 예측하는 유튜버들이 많이 보입니다.

 

대놓고 사지 말라는 이야기는 안하지만 매우 조심스러운 뉘앙스로 헛된 희망을 주지 않는 냉철한 분석을 많이 하더군요.

 

앞으로 10년 동안 65K라는 가격은 절대로 돌아오지 않을것이라 예측하는 유튜버도 있었습니다. 

 

비트 코인의 근본 가격은 어느정도 일까요?

 

 

바이비트를 보면 약 3300달러에서 시작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19년 이전 가격입니다.

 

그리고 2019년부터 2020년 말까지 10K의 가격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10K의 가격이 따지고 보면 근본 가격, 원래 가격이고 현재의 가격이 뻥튀기가 된 가격이다, 라고 보는 시각이 더욱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물론 현재는 코인의 가치가 2019년 상황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아무리 못해도 비트코인을 사 놓아야 하는 구간은 15K~17K이하 구간입니다. 

 

이는 물론 글쓴이만의 시각일 뿐이며, 20K의 지지선이 크게 존재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20K 아래부터 매수 구간인 것 또한 사실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글쓴이 또한 2025년 가량부터는 큰 상승이 있을 것이라 예측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그러나 세력들 입장에서는 따개비처럼 달라붙은 코인 유저들을 털어내고 올라가야 합니다. 

앞으로 10년 이상 장기적으로 하락 추세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며, 장기 투자 관점으로 가야 합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한국 유튜버들만 보지 말고 해외 유튜버들의 시야를 보면, 매우 냉철하고 현실적인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식, 코인은 안정상품이 아닌 위험 상품입니다.

 

빚을 내서, 올인해서 투자하지 마시고 안전 상품에도 투자를 해 놓고, 항상 여유돈으로 주식과 코인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큰 욕심을 낼수록 오히려 더욱 힘들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