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에어드랍 뜻과 받는 방법 정리

금융|2021. 11. 27. 19:02

 

코인을 하는 사람들은 에어드랍이라는 개념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에어드랍이란 쉽게 말해 1+1입니다.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한 사람에게 정해진 비율로 다른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특정 코인을 가지고만 있으면 무료로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암호화폐 지갑에 리플 100개가 있다면 송버드코인 1000개를 지급 받는 식입니다.

보통 에어드랍을 진행하기 전 ‘스냅샷’이라 불리는 인증 절차를 밟게 됩니다.

스냅샷은 개인이 소유한 지갑이나 거래소 지갑에서 특정 블록이 얼마의 코인을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증시에서 무상증자를 진행하기 위해 기존 주주들을 확정 짓는 신주배정 기준일과 유사한 개념입니다.

 

공짜로 주는 이유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는 코인은 구매한 사람들이 판매를 하지 않고 가지고 있어서 좋고(이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 에어드랍을 하는 코인들은 이름을 알릴 수 있고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받은 코인을 홀딩하는 경우가 많아 좋습니다.

 

에어드랍은 모든 거래소에서 동일하게 하는것이 아닌 만큼,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거래소에서 코인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비트 에어드랍 코인들

 

1. 트론(TRX)

 

2. 비트토렌트(BTT)

 

3. 저스트(JST)

 

4. 비체인(VET)

 

5. 네오(NET)

 

위 코인들을 사놓고 가만히 가지고만 있어도, 공짜로 다른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론, 비트토렌트, 저스트는 가지고 있으면 APENFT라는 코인을 공짜로 지급해 줍니다.

 

트론, 비트토렌트, 저스트는 에이피이앤에프티(APENFT) 코인을 에어드랍을 해 줍니다.

비체인은 비토르(VTHO), 네오는 가스(GAS)를 지급해 줍니다.

 

지급 비율

 

트론(TRX) -> 1 : 3.03027273 / 스냅샷 기준 가격 86.8원 / 1원당 지급 수량 0.45개

 

비트토렌트(BTT) -> 1 : 3.03027273 / 스냅샷 기준 가격 4.34원 / 1원당 지급 수량 0.69개

 

저스트(JST) -> 1 : 202.01818182 / 스냅샨 기준 가격 83.0원 / 1원당 지급 수량 2.40개

 

지급기간은 2021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무려 2년에 걸쳐 지급됩니다.

저스트가 가장 많이 지급해 주며 그 다음 비트토렌트, 마지막이 트론 순입니다.

 

비토르

 

비체인은 현재 비토르 코인 지급을 해 주지만 기간은 명시해 두지 않았습니다.

 

 

말이 어려운데, 그렇게 많이 지급해 주지는 않습니다.

 

 

네오(NEO)

 

스냅샷: 매주 금요일 오후 9시~10시 사이 특정 시점에 업비트 계정 내 NEO 보유수량 스냅샷
GAS 지급: 매주 월요일 낮 12시 이전에 GAS 지급 (업비트 계정으로 지급)

NEO 핫월렛 보관에 동의한 A 회원이 5월 첫째 주 금요일 스냅샷 시점에 120 NEO를 보유하고 있고,
5월 첫째 주 총 GAS 배당량은 2,000, 전체 Claim 대상 NEO 수량은 240,000 이라고 가정하면,
5.7(월) A 회원에게 지급되는 GAS 수량 = 2,000 x (120/240,000) = 1 GAS

 

복잡해 보이지만 네오 코인을 구매하면 가스 코인 지급을 해 줍니다.

네오는 몇천만원치를 사야 몇천원 정도로만 주니, 에어드랍을 노리고 구매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에이피앤에프티(APENFT) 는 업비트에서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 후오비글로벌 또는 한국 거래소인 후오비 코리아나 디지파이넥스에서 거래 또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비토르(VTHO)는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어 거래 가능합니다.

 

가스(GAS)는 업비트에도 상장되어 있으니 다른 거래소로 옮길 필요는 없습니다.

 

업비트의 '나의 계정' - 입출금 - 코인 검색 - 출금할 코인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출금 주소'에는 바이낸스 등 지갑의 입금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최소 출금 수량이 있으니 소량은 안되는 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에어드랍을 노리고 코인 구매를 해도 될까?

 

장기적으로 바라보면 좋은 전략이며, 빠른 매매가 목적이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길게 바라보고 에어드랍을 노리고 코인 구매를 하는 것은 나쁘지 않는 전략입니다.

그중에서도 트론은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코인중 하나이며 나머지 4개의 코인은 급이 살짝 아래이긴 하나, 업비트에 모두 상장되 있을 정도로 전도유망한 코인들입니다.

 

업비트 상장된 글로벌 코인들은 전 세계 상위 1% 코인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쓴이는 에어드랍을 노리고 각 코인들을 100만원씩 구매해서 홀딩중입니다.

 

에어드랍으로 받은 코인들이 업비트나 빗썸에서 상장할 가능성은 무척 높은 편이며,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해 상당한 가격대가 형성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단 반드시 상장하지는 않으니 각 개인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에어드랍을 받을 수 코인은 양날의 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어드랍은 기간이 정해져 있고, 이 기간이 끝나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했던 코인들은 급락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얼마전에도 오미세고(OMG) 보유자들에게 보바(BOBA) 토큰을 1회 에어드랍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죠.

이 에어드랍이 끝나자마자 오미세고는 급락을 시작했습니다.

 

이 때 에어드랍 개념을 모르던 사람들은 오미세고 코인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영문도 모르고 주워담았고, 주워담은 사람들은 모두 물려 버리고 말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