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디센트럴랜드(MANA)란?

금융|2021. 11. 24. 17:54

 

디센트럴랜드는 영문명 MANA라고 불리는 코인입니다.

 

메타버스 코인으로 현 코인계의 선두주자중 하나입니다.

 

TOP은 샌드박스이며 디센트럴랜드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가격은 주당 5,450(2021년 11월 24일 기준)으로 폭등을 한 상태이며, 많은 사람들이 만원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 예상중입니다. 샌드박스는 이미 만원 근처까지 올라가기 시작했죠.

 

디센트럴랜드라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현실과 흡사한 '토지' 개념을 만들고, 이 토지를 구매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에게 토지를 판매할때 쓰는 코인입니다.

 

이러한 토지 거래 정보는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됩니다.

디센트럴랜드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 토큰은 마나(MANA)입니다.

최초발행은 2017년 9월 6일이며 총 발행한도는 2,644,403,343개입니다.
시가총액은 21년 11월 01일 기준 5.9조원입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화면

 

디센트럴랜드는 페이스북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페이스북이 회사 이름을 메타(Meta)로 바꾸고 본격적으로 가상세계를 위한 비즈니스를 하겠다고 선언한 후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토큰들이 두 자릿수 급등세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디센트럴란드(MANA) 호재

 

 

2018년 3월 19일에 오픈한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는 2020년 8월 ICO에서 35초 만에 만 명의 투자자로부터 목표 금액인 270억 원을 모았던 유망한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미디어인 BBC의 유튜브에서 가상현실을 블록체인에 접목한 플랫폼으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시가총액도 2조원으로 상당히 규모있는 코인입니다. 발행한지 4년정도 되는 코인이고 거래량도 엄청나게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더욱 상승할 확률이 큽니다.

디센트럴랜드는 총발행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총 발행한도는 2,644,403,343 개인데, 이렇게 발행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건 당연히 희소가치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디센트럴랜드 게임상에서 최초로 랜드를 구매하면 그 금액에 대해서는 임시 계좌로 들어가서 그 코인(MANA)은 소각이 되어 버립니다. 코인(MANA)이 삭제되는 시스템인데, 당연히 코인의 희소가치는 높아지게 됩니다.

 

 

디센트럴랜드(MANA)의 전망은?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왠만한 거래소는 다 있으니, 굳이 찾아나서지 않아도 됩니다.

 

굉장히 위험성이 높은 코인입니다.

대박을 안겨주거나 쪽박을 안겨주거나 둘 중 하나라는 말입니다.

 

디센트럴랜드는 말은 거창하지만, 하나의 게임 세계입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이 망하면 해당 코인은 추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메타버스 게임을 너도나도 개발하고 있고, 하나로 묶어질 확률이 없으며 국민 메타버스 게임이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는 만큼 위험도가 정말 높습니다.

 

안정적인 투자를 좋아하는 사람은 투자하지 않는것을 추천하며, 위험한 투자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인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홈페이지 주소 : https://decentraland.org/

 

디센트럴랜드 홈페이지에 가면 해당 게임을 해볼 수 있으니, 직접 해 보고 판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인 투자를 대출받거나 모아놓은 돈을 올인해서 하는 분들이 참 많던데,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은 조금만 투자하는걸 권장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2021년에 이어 2022년도 메타코인, NFT코인이 강세가 될 것이라 전망되고 있으니 큰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