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모바일 게임순위 분석

게임|2021. 3. 9. 09:40

 

 

 

의미있는 매출 순위 기준으로 분석하겠습니다.

 

리니지M 형제가 나란히 1, 2위를 하고 있습니다.

입으로는 현질 유도가 심하다고 욕하지만 몸은 솔직하게 리니지를 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타 게임들과는 달리 억대를 투자해도 지존이 되지 못하는 게임, 리니지M 시리즈!

몇년간은 끄떡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3위는 그랑사가입니다.

세븐나이츠1을 만든 제작사가 엔픽셀에 새로 모여 만든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게임의 완성도는 꽤 높습니다.

PC 클라이언트도 구현되어 있어 컴퓨터로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구요.

 

게임 진행 난이도 조절에 실패했고 게임성도 부족하지만 뛰어난 그래픽과 마케팅으로 3위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순위를 유지하려면 노력을 많이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4위는 기적의검입니다.

자동 게임 중에서도 아예 특화된 게임으로, 100% 올타임 자동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방치형도 되기 때문에 게임을 꺼도 자동사냥이 되어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말 어설프게 자동에 수동을 섞은 것이 아닌 완벽한 자동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 완성도는 낮지만, 정말 게임 편의성은 지금까지 나온 게임중 최강입니다.

 

5위는 원신입니다.

기적의검과는 반대성향의 게임으로, 직접 조작하는 게임이며 완성도 또한 무척 높기로 유명합니다.

 

한국, 일본, 서양에서도 전부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게임성이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밖에 세나2, 쿠키런킹덤, 바람의나라 연, 블소 레볼루션이 10위권 안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MMORPG 게임 인기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정 시스템으로 욕을 먹고 있는 라오킹은 순위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고, 가디언테일즈는 24위입니다.

한때 강세였던 슈퍼셀 게임들도 이제는 순위가 뒤로 많이 밀렸는데, 브롤스타즈가 26위입니다.

 

예고된 대형 신작 게임이 현재로서는 없기 때문에, 이 순위는 오랫동안 유지가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댓글()